입학도우미
국내 최고의 명품보건인재를
지향하는 광주보건대학교
신입학 공지사항
2020년 방사선과 국가시험 전국수석 광주보건대학 '최도운'
광주보건대학교 방사선과 “최도운” 학생
제47회 방사선사 국가시험 전국수석합격!
광주보건대학교 방사선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최도운 학생이 2019년 12월 21일 전국단위로 일제히 치러진 제47회 방사선사 국가시험에서 전국수석합격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방사선사 국가시험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주관으로 매년 말에 연1회 시행되고, 전국 45개 대학에 개설된 방사선(학)과를 졸업할 경우 국가시험 응시기회가 주어지며, 매년 평균 3천여 명이 응시하여 약 70~80% 정도의 합격률을 보인다.
국가시험을 합격하여 방사선사 면허를 취득하게 되면 의료기관에 취업하여 X선촬영, CT검사, MRI검사, 초음파검사 등과 같은 방사선검사 업무에 종사하게 되고,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한 핵의학검사나 방사선암치료 분야의 방사선 분야 전문직업인으로도 진출할 수 있다.
전국수석합격을 달성한 최도운 학생은 “전체 국가시험 과목을 대상으로 중요한 사항을 모두 노트에 정리하여 암기하였고, 공부 도중에 이해가 되지 않는 사항이 발생하면 즉시 교과서나 담당교수님을 통해 이를 해소한 후 다시 정리하여 반복학습을 시행한 점이 이번에 높은 성적을 보인 비결이었다”라고 말했다.
광주보건대 방사선과 최성관 학과장은 "대학사명인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현장실무형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해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국시면허취득 프로그램 지원으로 학생-교수-대학이 한마음으로 국가시험 지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 전국수석합격이라는 쾌거를 달성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 20200113.jpg (151.86 KB)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