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 광주보건대학교 공지사항 안내입니다.
  • 입학상담
  • 공지사항
공지사항

치위생과-면허취득률 90.8%, 예방전문 치과위생사를 양성하는 치위생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7-17 조회수 2484

광주보건대학교 치위생과는 1977년에 신설되어 40여년의 전통과 역사를 지닌 학과로서 2003년도에는 IDC(계속구강건강관리)프로젝트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예방전문 치과위생사 양성을 위한 특성화사업을 실시하였고 최근에는 이를 심화 확장시킨 TDC(Total dental care)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상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TDC인턴십과 치과보험청구사 및 정보기술자격 ITQ 자격증 등을 취득하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치과위생사 면허 취득을 위해 다양한 학생지원프로그램에 참여시키고 있으며 그 결과 국시합격률이 매년 전국평균보다 높은 결과를 보였으며 작년에도 면허취득률 90.8%로 전국 평균 83.2%를 상회하였고 80%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우리대학 졸업생이 치과위생사로서 우리나라 최초 보건소 소장이 되는 기적을 보였습니다. 치위생과 7회 졸업자 김순복소장은 2016년도에 담양군 보건소장으로 부임하여 치과위생사의 사회적 역량을 널리 알리는 자랑스런 졸업생으로 직업적 귀감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학생의 잠재능력을 계발시키기 위한 대학의 노력과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학과인 만큼 광주보건대학교 치위생과의 동문들 또한 대학병원, 치과 병/의원, 보건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학/기관의 연구소, 치과관련 산업체. 군무원 및 대학 등 다양한 전문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