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 광주보건대학교 공지사항 안내입니다.
  • 입학상담
  • 공지사항
공지사항

2017년 물리치료과의 빛나는 성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1-02 조회수 392

2017년 물리치료과의 빛나는 성과

 

광주보건대학교 물리치료과는 병원, 의원, 해외 진출, 공무원으로 103명이 취업 하였습니다. 정원 내 입학정원이 108명인 학과로 2017년 병원에 63명이 취업 하였으며 공무원, 의원, 연구원, 해외진출 등에 40명이 취업을 하였습니다. 특히 물리치료사 국가시험은 114명이 합격하였고 3개년 합격률이 평균 89.6%로 전국 평균을 87.4%를 충분히 상위하는 높은 합격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현재 학과에서 보유하고 있는 NCS교육과정, 첨단 실험실습기자재가 구비된 교육시설, 우수한 전임교원 확보, 우수한 동문 현장 겸임교원 및 체계적인 동문연계 진로 및 취업지도를 통해 얻어진 값진 성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첨단 교육환경과 교육시스템에 따른 국내외 물리치료 리더 배출

 

물리치료과는 국내 어느 대학보다 양질의 취창업을 넘어 명실공이 ‘대한민국 물리치료의 리더 배출’의 산실이라는 자존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리치료 교육 분야에서는 대불대학교, 서영대학교, 한국재활복지대학교, 광주대학교, 광양보건대학교, 호남대학교, 호원대학교, 군장대학교, 동신대학교, 전남과학대학교, 목포과학대학교, 영동대학교, 한려대학교, 성화대학교에 교수진을 배출시켰으며 해외취창업으로는 호주, 미국, 독일에 물리치료 취창업을 호남최초로 성공시켰습니다. 또한 국내취업으로는 국립재활원, 국립교통병원, 광주트라우마센터, 서울보훈중앙병원, 조선대학병원, 전남대학병원, 기독병원, 원광대한방병원, 동신대한방병원, 삼성근골격예방센터, 의료복지관리공단, 근로복지관리공단, 광주보훈병원 등의 한국 및 호남 대표병원들에 수많은 동문 물리치료 리더들을 배출 시켰으며 현재 활동하고 있는 국내외 리더급 동문들과 후배학생간의 현장실습 및 인턴쉽 교류를 통해 취창업의 질적 강화를 시킬 수 있는 호남 유일의 물리치료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학과입니다.

  

호남권 물리치료의 리더를 넘어선 글로벌 리더로서의 물리치료과

 

39년 전통을 자랑하는 광주 보건대학교 물리치료과는 인성, 현장실무능력, 도전의식, 국제화 교육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물리치료 교육과정과 다양한 임상실습을 통하여 21세기 국민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능력과 정신을 갖춘 전문 물리치료인력을 배출 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시대 상황 및 물리치료현장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국내 외 산학협력 연계하에 전문 물리치료인력을 양성하고 있고 수준 높은 졸업논문과 전공심화 과정으로 대학원 진학의 수월함, NCS 능력단위에 맞춰 물리치료의 세계적인 기준에 부합한 실습환경을 조성하였고 또한 최첨단 실험실습 기자재를 구비하여 전문 물리치료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수한 교육환경과 교육시스템을 통해 졸업 후 재활원, 스포츠 분야 의무트레이너, 연구소 연구원, 산업체 건강관리실, 물리치료 교육분야(학회강사, 대학교수), 군무원, 보건관련 공무원, 특수학교 교사, 해외취업, 센터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민국과 호남 물리치료의 리더들을 배출시키고 있습니다.